[언론기사] "약사 집단지성 활용...건기식 상담 알고리즘 차별화" - 데일리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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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12회 작성일 21-06-10 18:43본문
팜키(pharm key) 관련 기사가 전문지에 게재되었습니다.
"약사 집단지성 활용...건기식 상담 알고리즘 차별화"
팜듀홀딩스, 인공지능솔루션 '팜키' 런칭...120개 약국 도입
표준화된 상담 서비스 가능... 회원약국 1200곳 대상으로 확대
"빅데이터 쌓일수록 똑똑해져...표준화된 상담 가능하다"
▲ 팜듀홀딩스의 건기식 맞춤 상담 AI솔루션인 '팜키'.
[데일리팜=정흥준 기자]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지역 약국을 대상으로 한 새로운 서비스 개발이 계속되고 있다.
특히 맞춤형 건기식은 AI를 활용한 ‘추천·상담 알고리즘’이 중요하기 때문에 약국 관련 업체에서는 차별화된 알고리즘에 집중하는 모습이다.
최근 팜듀홀딩스가 출시한 '팜키(Pharm Key)'도 약사들의 집단 지성을 빅데이터로 활용하는 추천 알고리즘을 개발했다.
가령 100명의 약사가 상담 데이터를 축적하면, 인공지능은 데이터를 분석해 환자에 맞는 솔루션을 도출해내는 방식이다. 약사들의 상담 데이터가 많아질수록 더 적합한 결과값을 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팜듀홀딩스(회장 신완균, 대표 최문범)는 최근 기자간담회를 열고 ‘팜키’의 기능과 방향성에 대해 제시했다.
신완균 회장은 "건강 영역에서 소비자들이 겪는 혼란은 극에 달했고, 약국에서도 이를 단순화하거나 체계화해야 하지만 쉽지 않다. ‘팜키’가 약사와 소비자들에게 열쇠가 돼줄 것이라고 생각한다. 약사 상담의 표준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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